알렉스 몰튼 박사가 지닌 독특한 관점은 그의 유소년기와 청년기를 거치며 완성되었습니다. 영국 산업혁명 시기의 혜택을 온전히 누린 영국의 브래드포드 온 에이번은 그에게 고무가 가진 산업적 가치를 일깨워주었고, 2차 세계대전과 자동차 산업에서의 경험을 통해, 기술을 현실화 하는 힘을 획득했습니다. 산업혁명이라는 좋은 토양과 전쟁과 그 이후의 시대적변화라는 뿌리를 통해 그의 지적 세계는 온전히 꽃을 피울 수 있게 되었죠.
그의 항공 및 자동차 공학에 대한 배경을 고려할 때, 그의 자전거 디자인 철학은 1950년대 후반에 사이클 산업에서 전반적으로 받아들여진 고정된 규범과 완전히 상충되었다는 것은 아마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시대를 앞선 그의 개발 철학과 구조의 혁신 중 대부분의 것들이 오늘날에 이르러서야 자전거 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서스펜션과 프레임구조 그리고 강성을 고려한 차체 디자인등 몰튼을 상징하는 기술은 1962년 당시에도 상당히 혁신적이었습니다.
오늘날의 몰튼 자전거는 초기 모델과 외관과 구조가 다르지만 승차감, 고성능, 편리성 및 실용성 향상을 향한 제품의 스탠스는 여전히 동일합니다. 주목할 점은 최초 출시 후 약 35년이 지난 스페이스 프레임은 여전히 새롭고 흥미로운 디자인으로 간주되고 있으며 현대의 다이아몬드 구조의 프레임 자전거와 비교할 때 그 성능이 더 뛰어나다는 것 입니다. 최신 몰튼 모델은 그 이후 상당히 진화했으며 성능과 편안함의 모든 부분에서 그 디테일이 개선되었습니다.
몰튼 자전거의 진화와 Moulton Developments Ltd.가 다른 분야에서 수행한 연구 사이에는 유사점이 있습니다. 자전거에 사용된 고무 서스펜션 시스템은 미니 Mini, MGF 및 1959년에서 2000년 사이에 제작된 1,500만 대 이상의 영국 자동차에 사용된 몰튼 자동차 서스펜션 시스템에서 시작했고 당신이 몰튼을 타고 있다면, 아이러니하게도 당시의 오스틴 미니 7 자동차의 감각을 누리고 있는 셈 입니다.
알렉스 몰튼 박사가 지닌 독특한 관점은 그의 유소년기와 청년기를 거치며 완성되었습니다. 영국 산업혁명 시기의 혜택을 온전히 누린 영국의 브래드포드 온 에이번은 그에게 고무가 가진 산업적 가치를 일깨워주었고, 2차 세계대전과 자동차 산업에서의 경험을 통해, 기술을 현실화 하는 힘을 획득했습니다. 산업혁명이라는 좋은 토양과 전쟁과 그 이후의 시대적변화라는 뿌리를 통해 그의 지적 세계는 온전히 꽃을 피울 수 있게 되었죠.
그의 항공 및 자동차 공학에 대한 배경을 고려할 때, 그의 자전거 디자인 철학은 1950년대 후반에 사이클 산업에서 전반적으로 받아들여진 고정된 규범과 완전히 상충되었다는 것은 아마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시대를 앞선 그의 개발 철학과 구조의 혁신 중 대부분의 것들이 오늘날에 이르러서야 자전거 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서스펜션과 프레임구조 그리고 강성을 고려한 차체 디자인등 몰튼을 상징하는 기술은 1962년 당시에도 상당히 혁신적이었습니다.
오늘날의 몰튼 자전거는 초기 모델과 외관과 구조가 다르지만 승차감, 고성능, 편리성 및 실용성 향상을 향한 제품의 스탠스는 여전히 동일합니다. 주목할 점은 최초 출시 후 약 35년이 지난 스페이스 프레임은 여전히 새롭고 흥미로운 디자인으로 간주되고 있으며 현대의 다이아몬드 구조의 프레임 자전거와 비교할 때 그 성능이 더 뛰어나다는 것 입니다. 최신 몰튼 모델은 그 이후 상당히 진화했으며 성능과 편안함의 모든 부분에서 그 디테일이 개선되었습니다.
몰튼 자전거의 진화와 Moulton Developments Ltd.가 다른 분야에서 수행한 연구 사이에는 유사점이 있습니다. 자전거에 사용된 고무 서스펜션 시스템은 미니 Mini, MGF 및 1959년에서 2000년 사이에 제작된 1,500만 대 이상의 영국 자동차에 사용된 몰튼 자동차 서스펜션 시스템에서 시작했고 당신이 몰튼을 타고 있다면, 아이러니하게도 당시의 오스틴 미니 7 자동차의 감각을 누리고 있는 셈 입니다.